Happyvins Logo

조호바루 한달살기 ) 메디니몰 빅마트(B.I.G)

숙소에서 가까워 자주 방문한 메디니몰 빅마트.

메디니몰은 레고랜드와 연결된 작은 몰이다. 스타벅스와 음식점 등이 있고, 나름 규모가 있는 빅마트도 있다.

최신에 지어진 마트인지 시설이 깔끔하고 파는 제품의 품질도 좋아보였다. 와인이나 맥주 등 주류도 구매 가능하다. 말레이시아는 종교적 이유로 공공장소에서 술을 마시는 게 금지되어 있지만, 마트에서 판매는 하고 있다. 가격은  물가에 비하면 비싼 편이지만, 그래도 우리나라 편의점 맥주값과 비슷하다고 보면 된다. 500캔 6개에 만 이삼천원 정도인 것 같다.

한국 음식도 제법 있는데, 불닭면이 인기인지 여기저기 진열되어 있었다. 다른 라면들과 김치도  있으니 한국 음식이 그립다면 이용하면 좋을 것 같다.

과일과 야채들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망고는 3개에 3000원 정도. 망고를 많이 사보지 않아 싼지 비싼지는 모르겠지만, 아이들은 맛있다고 잘 먹었다. 그 외에 필수품들도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다.

마트 안에 작은 푸드코트가 있는데, 가볍게 먹기에 좋았다. 메뉴가 다양하진 않지만, 장보고 출출할 때 먹기엔 딱이었다.

아이들이 있다보니 여행을 가면 늘 먹을 거리가 걱정이다. 말레이시아 음식이 입맛에 맞지 않아 아이들이 고생이라 마트에서 이것저것 과일이며 군것질거리를 사다 나르고 있다. 주로 과일과 젤리, 아이스크림, 음료수, 요구르트 같은 것들이다. 평소 익숙한 걸 사다주니 나름 잘 먹고 있다. 여행와서 환경이 바뀌고 긴장감이 올라간 아이들에게, 한국에서 먹던 음식은 짧은 순간이나마 안도감을 주는 것 같다.

근처에 이런 마트가 있어서 얼마나 다행인지 모르겠다.

Comments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